본문 바로가기

닌텐도스위치/모여봐요동물의숲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사전 예약 개시!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우블입니다.

 

동물의 숲 시리즈가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군요 ㅠㅠ!!!!!

 

바로바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

 

입니다 ㅎㅎㅎㅎㅎ

 

 

동물의 숲 시리즈 게임은 닌텐도 게임 중 역사와 전통 (?) 을 자랑하는 게임 중 하나 입니다.

 

닌텐도 유저라면 한번쯤 해봤을 정겨운 게임인데요 ㅎㅎㅎ

 

드디어 2020년에 새 시리즈인 "모여봐요" 시리즈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ㅠㅠㅠㅠ

 

 

2013년에 출시되었던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을 이후로

7년 여 만에...... 드디어 새 시리즈 라니요 ㅠㅠㅠㅠㅠ

(일해라 닌텐도...)

 

무엇이 달라졌나?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무대는 휴양지인 무인도. 플레이어인 우리들은 Nook[4][5] 일본명 타누키 카이하츠 (너굴 개발. 한국명이 확정된다면 수정 바람)에서 기획한「무인도 이주 플랜」에 참가하여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는 설정이다. 하지만 전작의 일년 내내 여름이였던 남쪽 섬과는 달리 기존의 마을처럼 사계절이 존재하며 크기가 크다. 이번에는 우리가 살아가게 될 섬의 위치를 북반구와 남반구 중 선택 가능하며, 남반구에 있는 플레이어들도 현실의 계절과 게임 내의 계절이 똑같이 연동되도록 조정이 가능해졌다.[6]

전반적인 그래픽은 조금 더 아기자기하고 장난감스러운 느낌으로 변화를 주되, 생동감을 살려줄 디테일한 요소들을 좀 더 자세히 묘사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또한, 동물의 숲 외전 작인 해피홈 디자이너와 포켓 캠프에서 볼 수 있었던 주민들의 다채로운 행동들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전작에서는 존재하지 않았던「크래프트 시스템」이 도입되어 섬 안에서 소재를 모아 가구나 생활에 필요한 도구 등을 “DIY(Do It Yourself, 직접 만들기)”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전작들에선 가구나 도구를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 구입하는 방법밖에 없었던 점과는 다른 새로운 부분이다.

공공사업으로 마을을 꾸몄던 전작과 달리 이번작에서는 동물의 숲 포켓 캠프와 같이 직접 재료를 수집해서 가구와 공공시설을 만들수 있는 듯 하다. 새로운 재료를 획득하면 그것을 사용하는 레시피가 추가된다. NPC에게서 받을 수 있는 레시피도 있다고 한다. 가구를 제작할 때 본인의 가구 소지 개수 또한 확인할 수 있다.[7] 참고로 인벤토리는 20칸이며, 이후 확장 가능하다. 수집한 재료, 같은 아이템은 두개 이상일 경우에는 겹쳐져서 표시된다.

 

또한 다리가 없이 강의 양쪽을 오갈 수 있게 해주는 장대, 곡괭이와 같은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되었으며, 나무를 삽으로 파면 바로 묘목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바닷가에도 집을 지을 수 있게 되었고 해피 홈 디자이너와 같이 가구를 반칸씩 이동 가능해진 것 등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이 많다.

인게임에서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며, 메뉴 역할로 그 안에 여러 시스템이 존재한다. 너굴의 마일리지 시스템은 일종의 업적으로 너굴이 몇몇 목표를 제시하고[8], 완료하면 보상을 받는 식. 친구 초대도 핸드폰 메뉴를 이용하며, 맵과 가구 제작 레시피도 스마트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스위치만의 특징인 조이콘의 장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두 개를 각각 개별로 움직여 무인도에 거주하는 두 명의 플레이어 캐릭터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조작할 수 있다.[9] 화면이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두명이 완전히 따로 돌아다닐 수는 없는데, 해당 두 플레이어 중 한명이 리더를 맡으면 팔로워인 팀원의 입장에서는 리더인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화면이 움직이고, 게임의 모든 것이 리더를 맡은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돌아간다.[10] 리더의 머리 위에는 노란 깃발이 표시되며, 누가 리더를 맡을 것인지는 게임 도중 아무때나 바꿀 수 있다. 이 부분은 위 시연 영상의 14분 40초 부분부터 확인할 수 있다. 특히, 15분 10초에서 조이콘을 분리하여 옆 사람에게 건네는 부분을 잘 봐야 한다.

 


출처 : https://namu.wiki/w/%EB%AA%A8%EC%97%AC%EB%B4%90%EC%9A%94%20%EB%8F%99%EB%AC%BC%EC%9D%98%20%EC%88%B2

 

 

위의 정리글을 보면!!!!

 

 

가장 기쁜 소식은 다수의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 모드가 가능한 듯 합니다 ㅠㅠㅠㅠㅠㅠ

 

너무 좋네요ㅜㅠ@!!!!!

 

 

 

아래 닌텐도 공식 영상도 참고하세요~!

 

 

 

 

https://youtu.be/QZMaL6mp35Y

 

 

 

 

 

 

사전예약 종료되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충분히 구매할 수 있어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구입하러 가기!!!!!!▼

https://coupa.ng/bvnpeX

 

 

 

저도 지금 구입하러 갑니다 ㅎㅎㅎ

 

 

모두 스위치 하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0/02/28 - [닌텐도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뭐가 다를까?

 

[닌텐도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뭐가 다를까?

안녕하세요, 우블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가 출시된지 꽤 시간이 흘렀는데요. 닌텐도 스위치 구매를 망설이는 중이라면, 기존 모델과 스위치 라이트 모델이 뭐가 다르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

wooble52.tistory.com

2020/03/25 - 모여봐요 동물의 숲 클리오네가 뭐야...? |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모여봐요 동물의 숲 클리오네가 뭐야...? |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우블입니다! 이번주 닌텐도에서 발매된 따끈따끈한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재밌게 플레이들 하고 계신가요 ㅎㅎㅎㅎㅎ 시간을 돌리지 않고서는 도저히 즐길 수가 없더라구요 ㅠㅠㅋㅋㅋ 천..

wooble52.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