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FLIX

[NETFLIX] "테라스하우스"가 하트시그널보다 대단한 이유 |넷플릭스 예능 추천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우블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ㅎㅎㅎ

 

넷플릭스 예능 중 한국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테라스하우스" 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1. 일본의 "하트시그널"

 

2020년 3월 25일, 하트시그널3이 곧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예능 중 하나입니다.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하게 된 청춘 남녀들이 서로 ‘썸’을 타고,

연예인 예측단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인데요.

 

일본에도 이와 비슷한 예능이 있습니다.

 

바로 테라스 하우스 (Terrace house, 2013~) 입니다 !!!! ㅎㅎㅎ

 

도시남녀 편 1화네요

 

넷플릭스에서 예능 프로를 보던 중에 일본 예능은 한번도 본 적이 없어서

잠깐 보았는데.... 이게 왠걸..?

 

꽤 재미있더군요 ㅎㅎㅎㅎㅎ

 

넷플릭스에는 2016년에 방영된 테라스하우스:도시남녀 편 부터

하와이편, 가루이자와편 까지 업로드 되어 있고,

가루이자와 편의 경우 현재 마지막까지 업로드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또한 2019~2020 도쿄 편은 현재 방영중이고,

추후에 넷플릭스에 업로드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ㅎㅎ

 

테라스 하우스를 조금이라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하트시그널과 유사한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프로그램 진행방식, 패널, 촬영 방식이나 구도 등등

 

진짜 거의 그대로 갖다 썼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요....

 

그래서 저는 당연히 하트시그널이 테라스하우스를 보고 만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채널 A 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더군요 ㅋㅋ...

 

굉장히 당황스러웠던 부분입니다.

(참고로 테라스하우스는 2013년도부터 후지TV에서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넷플릭스와 공동제작하고 나서부터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왜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지............

알거 같긴 하지만 그래도 의문이네요 ㅠㅠ

 

하지만 하트시그널이 아무리 베꼈어도 원조를 이길 순 없었습니다.

 

 

가루이자와편

 

 

2. 하트시그널보다 풍성한 컨텐츠

 

한국의 하트시그널의 경우, 

 

아예 대놓고 "연애" 버라이어티(?) 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패널들이 나오는 이유 또한 그걸 추리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구요 ㅋㅋㅋ

 

하지만 테라스하우스는 다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제작진이 정말 1도 개입 안합니다.

 

무슨 미션? 이런거 1도 없습니다.

 

그냥 집이랑 자동차만 제공하고,

 

나머지는 모두 출연자에게 맡깁니다 ㅎㅎㅎ

 

그래서 정말이지 리얼하고, 리얼하고, 또 리얼합니다.

 

그만큼 편집되는 부분도 엄청나게 많구요 ㅠㅠㅋㅋ

 

 

 

 

 

테라스 하우스에서 가장 재밌는 부분은 남녀 사이의 "썸" 보다는

 

인간 대 인간으로 출연진들 사이의 신경전 입니다....!!

진짜 엄청납니다.

 

매 시즌마다 싸우는 출연진들이 꼭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진짜 싸이코패스 같은 출연진들이 있어요......

진짜 보다 보면 가끔 무서워질 때도 있을 정도로요 ㅋㅋㅋㅋㅋ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합니다.

 

테라스하우스는 남자 3, 여자 3 으로 인원을 정해놓고

볼 장 다 본 출연자는 본인이 "졸업"하고 싶을 때 테라스 하우스를 졸업하고 나갑니다.

그러면 그 때 또다른 출연진이 그 자리를 채우려고 합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진짜 지루할 틈이 없고

계속해서 변화하는 출연진 덕분에 감정라인도 더더욱 풍성합니다.

 

촬영기간이 꽤 길었던 출연자가 졸업할 때엔 진짜 눈물바다 됩니다 ㅠㅠ엄청 슬퍼요 

제가 본 출연자 중 가장 긴 사람이 9개월 (도시남녀의 아만)인 거 같네요

 

제가 넷플릭스에 업로드 된 모든 시즌을 시청했는데

 

장르를 정의하자면,

드라마+휴머니즘+슬픔+연애+호러+스릴러+개그+기타등등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재밌어요

 

거기에 가끔 나오는 패널들 입담도 장난아닙니다 ㅋㅋㅋㅋ

아오이 유우와 결혼한 개그맨 야마사토 료타도 패널로 나오는데 

진짜 보통 웃긴게 아니더군요 ㅋㅋㅋㅋㅋㅋ

 

암튼 재밌습니다. 재밌어요.

 

 

하와이편

 

3. 시청 전 유의할 점


시청하기 전 이 프로그램이 청불인 것을 유의하셔야합니다.

또한 "일본" 예능인 것두요.

 

저도 일본 드라마 정도만 몇 번 접해본 정도였고

일본 예능의 경우 한번도 본적도 들어본 적도 없었는데요.

 

그래서 이 프로를 처음 볼 때 엄청나게 충격을 받았었습니다.....

 

패널들이 중간중간 나와서 코멘트하는 것과

출연자들이 하는 얘기 등

정말 필터없이 나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즐기면서 볼 수 있습니다....허허

 

개그는 개그일뿐!

 

 

 

 

 

 

여기까지 넷플릭스 예능 테라스하우스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찬양하는 것처럼 적어버렸는데

진짜진짜 재밌습니다.

시즌 3개가 각각 약 40화 이상씩 있으므로

장기간동안 보기 정말 좋아요 ㅎㅎ

 

후회하시지 않을 겁니다...!!!

 

다음은 각 시즌별 리뷰글로 돌아오겠습니다 ㅎㅎ

 

 

 

모두 테라스하우스 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0/04/08 - [NETFLIX] 넷플릭스 예능 테라스하우스 - 도시남녀 편 리뷰!

 

[NETFLIX] 넷플릭스 예능 테라스하우스 - 도시남녀 편 리뷰!

안녕하세요~! 우블입니다. 요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만큼 넷플릭스의 인기도 어마어마 하다고 들었는데요 ㅋㅋㅋ 저도 넷플릭스 뽕 제대로 뽑고 있는 1인으로 얼마 전에 정주행 하고 또 n주행 하고 있는..

wooble52.tistory.com

 

2020/03/05 - [NETFLIX] 넷플릭스 예능, 버라이어티 추천해요!

 

[NETFLIX] 넷플릭스 예능, 버라이어티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우블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한 요즘, 넷플릭스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ㅋㅋ 저 또한 재택근무 중이라 넷플릭스 제대로 뽕뽑고 있습니다 허허 그래..

wooble52.tistory.com

2020/02/14 - [NETFLIX]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해요!

 

[NETFLIX]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우블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에 대한 글 들고 와봤습니다. 넷플릭스 자체에서 추천하는 영상은 매우 제한적이라, 본인이 봤던 드라마나 영화 등을 바탕으로 추천해주기 때문에 초반에는..

wooble52.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